세계경제, 국내경제 뉴스
삼성 빼앗길라 비상 걸린 구글의 대책
삼성 빼앗길라 비상 걸린 구글의 대책
모회사인 "알파벳, 디마인드, 구글브레인" 합병 결정
광고사업에도 생성형AI 도입
구글이 광고산업에 생성형 인공지능 AI를 활용할 계획이다.
고객사에 맞춰진 광고를 선보이겠다는 구글의 전략이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AI 관련 자회사들을 통합하기로 결정 했다.
빠르게 확장하는 생성형 AI 시장의 선두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구글의 움직임이 시작됐다는 분석이다.
구글 측은 이 자리에서 생성형 AI를 도입할 경우 광고분야에서 우리가 이미 기존에 활용하고 있는 AI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광고사업에 구현하게 된다면 전문 광고대행사가 만든 캠페인처럼 정교한 광고를 제작할 수 있을 것 이란 기대감을 강조했다.
구글 측은 부작용 및 오류 방지를 위한 대책 방안도 함께 마련한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그동안 세계 검색엔진 시장의 93%를 차지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지배적인 지위를 누려왔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오픈AI의 챗 GPT가 공개된 이후 구글의 아성이 무너지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올해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자사 검색엔진 빙(Bing)에 챗GPT와 유사한 기능을 도입해 흥행몰이에 성공하자, 구글도 이에 질새라 곧바로 AI 기능을 탑재한 검색서비스 "바드"를 공개했지만 구글은 경쟁력 입증에 실패했다.
최근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기본 검색엔진을 "구글"에서 "빙"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구글의 위기감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왜 빨간날이 아닌데 쉴까? (0) | 2023.04.28 |
---|---|
아이들이 좋아하는 캠핑장 추천 예약사이트 모음 (요금 및 시설) (0) | 2023.04.27 |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 (0) | 2023.04.21 |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및 조건 (0) | 2023.04.20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0) | 2023.04.20 |